최요셉
최요셉(최요셉)
안녕하세요 최요셉입니다
5월 28일 02시48분 ·  집필활동
좋아요 0
    댓글 0

    2019 학생 창업유망팀 300출신 스타트업 '만만테리어'의 프로젝트.

    프로젝트 이름 : ManMulator

    프로젝트 장르 : 인테리어 수요층을 위한 가상 인테리어 시뮬레이터 솔루션

    프로젝트 기간 : 2019.02.01 ~ 2019.06.30

    프로젝트 인원 : 총원 5명 (개발인원 2명)

    프로젝트 요약 : 사용자가 직접 인테리어 자재를 보고, 업체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시뮬레이터 솔루션을 통해 자신의 집을 직접 꾸미고, 여러가지 인테리어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다.

    프로젝트 영상 : https://youtu.be/sOkGprw-97c

    수행 역할 : 클라이언트 로직 및 시스템 구현

    개발 환경 : C#, Unity Engine, Visual Studio

    버전 관리 : Bitbucket(Git), SourceTree

    주요 개발 내용

    • 프로젝트 구조 설계(MVP Model)
    • 라이브러리 채택 (UniRx, ProBuilder)
    • 시뮬레이터 클라이언트의 핵심 로직 구현

    ManMulator

    2019년 2월부터 6월까지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Unity 3D를 이용한 일반 소비자를 위한 인테리어 시뮬레이터입니다.

    스타트업 기업인 '만만테리어'에서 [개발 플레이어]직으로 단국대학교 LINK+ 사업단과 연계하여 인턴 협약을 맺고 시뮬레이터 클라이언트 개발을 맡았습니다.

    좋아요 0
      댓글 0

      2018년 아주대학교 게임개발동아리와 협업 Project.

      프로젝트 이름 : 우리는 신촌에

      프로젝트 장르 : 어드벤쳐 퍼즐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기간 : 2018.05.01 ~ 2018.12.30

      프로젝트 인원 : 총원 6명 (개발인원 2명)

      프로젝트 요약 : 좀비 감염이 발생한 학교에서 학생들 구출하는 역할을 맡은 선생님의 입장에서 플레이 하는 퍼즐게임.

      프로젝트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v-ZfY3sHq1Y

      수행 역할 : 클라이언트 로직 및 시스템 구현

      개발 환경 : C#, Unity Engine, Visual Studio

      버전 관리 : Bitbucket(Git), SourceTree

      주요 개발 내용

      • Dialog 시스템 구현
      • 레벨디자인 기획서대로 로직 구현
      • 캐릭터 이동, 상호작용 등 이벤트들의 로직 구현
      • Resources Management에 대한 로직 구현
      좋아요 0
        댓글 0

        2017년 단국대학교 종합설계 Project.

        프로젝트 이름 : Dragon's Treasure

        프로젝트 장르 : 실시간 소켓통신 멀티 대전 게임

        프로젝트 기간 : 2017.08.01 ~ 2017.12.31

        프로젝트 인원 : 총원 3명 (개발인원 3명)

        프로젝트 요약 : 3D로 구현된 맵과 캐릭터를 통해 미로에서 탐색, 대전 등의 요소를 통해 모든 열쇠를 모아 가장 먼저 탈출한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프로젝트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XNhZT1uVECw

        수행 역할 :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정보전달에 대한 연결, 클라이언트 로직 구현

        개발 환경 : C#, Unity Engine, Visual Studio

        버전 관리 : Unity Collaboration

        주요 개발 내용

        • 서버에서 전송되는 패킷 정보를 클라이언트에 맞게 분배/변경
        •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서버에 맞게 가공 후 서버에게 전송
        • 원활한 통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버개발자와 패킷 프로토콜 협약
        •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서버 개발자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
        좋아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