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
게임 개발자(김용준)
게임 개발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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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 기간
2013년 11월 30일 ~ 2016년 11월 30일 (36개월)
프로젝트 등급
상용화
2019년 1월 1일 12시39분 ·  소울워커

Vision Engine의 vForge 툴을 활용해서 다양한 기능 개발

4356.png

  • Cutscene panel

    • Lua로 구현되어 있는 Cutscene을 vForge에서 바로 볼 수 있게 타임라인을 적용하여 Ingame과 동일한 화면 구현
  • AI panel

    • 기존 FSM으로 만든 시스템(Lua스크립트로 구현)을 시각화하여 볼 수 있게 만듬 (툴에서 수정 가능하게, 데이터는 루아를 유지)
  • Cinematalk panel

    • Scaleform을 vForge에서 볼 수 있게 수정
    • Ingame에서만 확인 할 수 있던 기능을 툴에 추가
  • Customizing panel

    • 케릭터별 복식을 파츠처럼 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구현

Postprocess를 통한 특수효과 구현

a42eb476db834fd4a6bcac49caea8ddd.jpg (간격을 두고 meshbuffer를 저장하여 후처리를 할 때 픽셀셰이더를 이용해서 림라이트 효과를 적용함)

Japan 서비스를 위한 patch 시스템 구현

wegeg.png

Vision Engine의 Animation 데이터 구조를 소울워커의 방향성에 맞춰서 변경

sbggh.png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통으로 불러오는 VisionEngine의 구조에서 로비, 전투등 상황에 맞게 xml데이터를 만들어서 개별로 불러오는 형태로 변경)

기획테이블 변경점 Diff 찾는 툴 제작

패치 때마다 기획 테이블의 오류가 존재 하여 게임 버전마다 별도로 존재하는 테이블 데이터를 추가된 부분, 삭제된 부분, 수정된 부분을 색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게 툴을 제작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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